자료실
KOBACO 미디어·광고 관련 공공데이터 제공
- 등록일 : 2022-10-05
- 조회 : 2296
KOBACO(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미디어 광고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공데이터를 생산,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당사에서 보유, 관리하는 아래 데이터를 대국민 공개하고 있으니,
미디어 연구자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가. 광고경기전망지수 (KAI : Korea Advertising Index)
- 조사내용 : 월간 매체별/업종별/사업체규모별 광고시장 경기 전망
- 조사대상 : 국내 광고주 560여개사
- 특이사항 : 통계청 국가승인통계 제423002호
- 제공사이트 : http://adstat.kobaco.co.kr
- 제공자료 : '09.3.~금월 월간보고서, '18~'21년 통계데이터 등
나. 방송통신광고비조사 (Korea Advertising Expenditure Research)
- 조사내용 : 연간 매체유형별/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비 현황
- 조사대상 : 국내 매체사(방송사, 신문사, 온라인매체운용사 등) 2,000개사
- 특이사항 : 통계청 국가승인통계 제920021호
- 제공사이트 : http://adstat.kobaco.co.kr
- 제공자료 : '14~'20년 통계데이터, 연례보고서 등
다. RACOI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지표)
- 조사내용 : 방송콘텐츠에 대한 주/월간 인터넷반응(버즈) 및 시청률
- 조사대상 : 해당시기 방송된 30여개 채널의 오락/드라마/정보 장르 방송콘텐츠
- 특이사항 : 방송통신위원회 주관 조사
- 제공사이트 : https://www.racoi.or.kr
- 제공자료 : 콘텐츠별 시청자버즈(게시글, 댓글, 동영상조회), 미디어버즈(뉴스, 동영상), 시청률 등
라. 소비자행태조사 (MCR : Media & Consumer Research)
- 조사내용 : 성별/연령별 매체이용행태, 제품구매행태, 라이프스타일 등
- 조사대상 : 전국 13~69세, 4,000명
- 특이사항 : '18년 행안부 국가중점데이터
- 제공사이트 : http://adstat.kobaco.co.kr/mcr
- 제공자료 : '01~'19년 원시데이터, 통계데이터, 연례보고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