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게임그래픽학과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그래픽 디자인 기술을 갖춘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하여 게임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 산업은 정보통신과 예술이 융합하여 콘텐츠 산업의 핵심적 분야로 성장한 미래 유망 산업분야입니다. 이 분야는 기존의 교육을 뛰어넘는 창의적인 혁신과 새로운 도전이 끊이없이 필요한 분야로 동명대학교 게임그래픽학과는 4년제 대학 최초의 게임 관련 학과를 설립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특화되고 고도화된 게임 분야 인재 양성 체계 갖추기 위해 게임그래픽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게임 산업에 기여하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그래픽 디자인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도구들의 활용법을 탄탄하게 교육하며, 실제 게임 제작 프로젝트 중심의 실천적 학습 경험을 통해 협업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 분야 당당한 프로페셔널로 성장하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하고 실현시키겠습니다.
게임 분야 당당한 프로페셔널로 성장하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하고 실현시키겠습니다.
- 주요 교육과정 교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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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인의 원리와 실습, 인터랙션 디자인 기초, 게임 기획 및 프로젝트 관리, 게임 색채 이론, 게임 시나리오 및 기획, 게임 컨셉아트, 게임 캐릭터 디자인, 2D 게임 그래픽 디자인, 3D 캐릭터 모델링,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UI/UX 디자인, 게임 개발 프로젝트, 게임 비즈니스 및 마케팅, 게임그래픽 포트폴리오,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콘텐츠 기술 동향 분석
- 우리학과 자랑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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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별 실무 교육 시스템
게임그래픽학과는 학생들이 개인의 특성과 역량에 맞춰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세부 전공 분야에서 깊이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실무에 적용 가능한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게임그래픽학과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현업에서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실무와 연계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현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 창의적인 교육 방법
게임그래픽학과는 창의적인 교육 방법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창의성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제시하며, 실제 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수준별 실무 교육 시스템